*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인사말

“필수재인 에너지가 부담이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에너지는 현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 꼭 필요한 필수재이자 공공재입니다. 하지만, 이런 에너지의 사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소득가구 중 경상소득의 10% 이상을 에너지구입에 지출하는 에너지빈곤층은 비용부담으로 에너지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거주하는 노후주택은 열악한 성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합니다.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은 건물에서 새어나가고 있는 에너지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의 사용부담을 줄이고자 합니다.

또한 한국은 에너지사용에 따른 온실가스 발생으로 환경부담을 겪는 지구를 위해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 기본로드맵」을 통해 기존 노후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 유도에 대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은 이에 발맞춰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에너지절약 컨설팅과 더불어 기술연구를 통해 환경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은 에너지진단을 위한 전문인력과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에너지진단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사용자 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에너지절약에 힘쓸 것이며,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해 그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에 따라 에너지의 사용이 더 이상 사람과 환경 모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